1. Sell-By Date
냉장제품들에서 'Sell-By Date'이라고 라벨에 쓰여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있는 일자를 표시합니다. 이 날짜가 지나면 스토어에서는 제품들을 진열대에서 제거해야합니다. 스토어에서 이 날짜를 넘겨서 판매를 하지 못할 뿐이지, 소비자들은 일자를 넘겨도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보통 유제품들은 Sell-By Date으로부터 1주일 정도까지, 계란은 Sell-By Date으로부터 3주에서 5주까지 괜찮다고하네요. 물론 꼭 냉장보관을 한다는 전제입니다. 그래도 항상 음식을 확인하시고 조심하셔야해요. 이 제품들에는 우유, 요거트, 크림, 계란, 런치미트, 샐러드믹스 등이 있어요.
2. Best if Used by Date
Best if Used by Date는 이 날짜까지 음식의 맛과 퀄리티가 최상으로 보장될 수 있다고하는 뜻이에요. 이 날짜가 지나도 음식은 상하지는 않지만 건조해지거나 최상의 맛이 아닐 수 있다고해요. Pack dates라고 쓰여있는 제품들도 볼 수 있는데 제조 공장에서 포장한 날짜에요. 이런 제품들은 철제,유리 통조림류, 크래커, 쿠키, 양념등이 있어요. 제조 포장된 그대로의 패키지로는 몇달 또는 몇년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패키지에 구멍이나, 상처 등을 발견하시면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개봉 후 나쁜 냄새가 나는지도 꼭 확인해보세요.
3. Use-By Date
Use-By Date 표시도 마찬가지로 최상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날짜에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살짝 넘겨도 음식은 괜찮다고하네요. 그렇지만 역시나 제품의 상태, 색깔, 냄새를 확인 또 확인 해보세요.
4. Expiration Date
Expiration Date는 말그대로 먹을 수 있는 기한이에요. 이 날짜가 지나면 절대로 드시면 안됩니다. 아까워도 버리셔야해요. 이 제품들에는 아기분유, 유아식, 비타민, 처방약들, 케잌믹스, 베이킹파우더 등이 있어요. 여기에 해당하는 제품들은 이 기간을 넘기면 맛, 형태, 컬러 등이 변하고 처방약같은경우 효능이 없어진다고해요. Expiration Date가 표시된 제품들은 꼭 날짜를 확인하시고 주의하세요.
5. Quality Assurance Date
제조사 또는 소매점들은 주로 팬트리에 상대적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제품들에 Quality Assurance Date를 표시해요. 이 날짜가 지나도 제품은 괜찮을 수 있지만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다고해요.맛 또는 식감이 바뀔 수 도 있어요. 퀄리티가 좋다고해서 제품이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일단 제품이 이 날짜를 지났다면 세심히 확인해보세요. 여기에 해당하는 제품들은상자에 포장된 마카로니, 파스타, 스프가루, 시리얼, 베이커리아이템, 피넛버터 등이 있어요.
*제품 신선도 기한
우유: 냉장보관 7일까지
계란: 냉장보관 3주 - 5주
간고기, 소시지: 냉장보관 1-2일/오래보관하시려면 냉동보관
조리된 고기, 소시지: 냉장보관 3일-4일
쌀 또는 파스타: 1년-2년/냉장보관 3년-4년
통조림과일: 미개봉 상온 12개월-18개월/ 개봉 후 냉장보관 5일-7일